제어문 if
public class Rank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int num = 1234;
System.out.print(num+"은");
// if 와 else if, else 로 제어문을 만들 수 있습니다.
if( 0 <= num && num <= 9)
System.out.println("1자리 수");
else if( 10 <= num && num <= 99)
System.out.println("2자리 수");
else if( 100 <= num && num <= 999)
System.out.println("3자리 수");
else
System.out.println("4자리 수");
}
}
public class Scor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int s = 65;
System.out.println("당신의 점수는 "+s+"점입니다.");
// if 문은 중첩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. 이를 nest라고 합니다.
if(s<70){
if(s==100)
System.out.println("최고입니다");
else
System.out.println("평균까지앞으로 "+(70-s) + "점");
}
else
{
System.out.println("잘했습니다");
}
}
}
제어문 switch
public class Selec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for(int a = 5; a <= 8; a++){
System.out.println(a + " / 3 = " + a/3);
// 여러개의 선택지중 맞는것을 비교할때 switch 를 사용합니다. 맞는것이 없을경우 default 가 수행됩니다.
switch(a%3){
case 1:
System.out.println(" : 나머지는 1 입니다.");
break;
case 2:
System.out.println(" : 나머지는 2 입니다.");
break;
default :
System.out.println(" : 나머지는 0입니다.");
break;
}
}
}
}
이 내용은 ANK Co.,Ltd. 저 김성훈 역의 Java가 보이는 그림책에서 요약 발췌하였습니다.